Artist Mentoring

렌티큘러 아티스트 배준성 작가와 함께하는 드림토피아 드로잉

발행일 2020-09-18

드림그림은 2013년부터 장학생들의 재능을 함께 나누는 ‘재능나눔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언텍트 수업으로 진행된 만큼, 특별히 작가 아뜰리에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장학생들은 배송된 드로잉 KIT로 집에서 그림을 그리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함께하는 아티스트는 관람객이 작품을 보는 각도와 시선에 따라 다른 환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렌티큘러’ 방식의 회화 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인 배준성 작가입니다.

배준성 작가는 루이비통 아르노회장, 케링그룹 피노회장, 배우 브래드 피트를 비롯한 전세계 슈퍼 컬렉터들에게 각광받는 아티스트로 최근 ‘아이와 동물’이라는 렌티큘러 회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배준성 작가의 소개와 아틀리에 공간을 랜선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작업하고 있는 미완성 작품까지도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비록 화면을 통해 소개되었지만 생생한 아틀리에 현장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님께서 다양한 작업을 소개해주었습니다.

또한 오일파스텔 재료 사용방법을 설명하며 직접 시연을 보여주셨는데, 짧은 시간 안에 귀여운 강아지가 완성되어 장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배준성 작가의 렌티큘러 작업 방식을 이해하고 오일파스텔 재료의 사용방법을 익혀 우리들의 ‘드림토피아’를 구현해보았습니다. 장학생들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이상적인 세계를 그리며, 각자가 생각하는 상상속의 드림토피아가 완성되어 갑니다.

수업에 참여한 장학생들은 “작가님의 한말씀 한말씀이 소중했습니다. 특히 흰종이에 대한 두려움을 없대기 위한 방법이나 그림 그릴 때 가져야 하는 기쁨. 리듬 등 생각이 바뀌는 기회였습니다.”, “작가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그림을 그릴 때의 꺼리를 만드는 과정이나, 실패해도 괜찮다는 마인드, 그리고 얼마나 즐겼는가를 중요하게 생각 하시는 것을 듣고 정말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와 같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장학생들이 상상한 ‘드림토피아’는 작가의 손길로 재탄생될 예정이며 추후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에 기증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Artist Mentoring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