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그림은 2013년부터 장학생들의 재능을 함께 나누는 ‘재능나눔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언텍트 수업으로 진행된 만큼, 특별히 작가 아뜰리에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장학생들은 배송된 드로잉 KIT로 집에서 그림을 그리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함께하는 아티스트는 관람객이 작품을 보는 각도와 시선에 따라 다른 환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렌티큘러’ 방식의 회화 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인 배준성 작가입니다.
배준성 작가는 루이비통 아르노회장, 케링그룹 피노회장, 배우 브래드 피트를 비롯한 전세계 슈퍼 컬렉터들에게 각광받는 아티스트로 최근 ‘아이와 동물’이라는 렌티큘러 회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배준성 작가의 소개와 아틀리에 공간을 랜선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작업하고 있는 미완성 작품까지도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비록 화면을 통해 소개되었지만 생생한 아틀리에 현장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님께서 다양한 작업을 소개해주었습니다.
또한 오일파스텔 재료 사용방법을 설명하며 직접 시연을 보여주셨는데, 짧은 시간 안에 귀여운 강아지가 완성되어 장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배준성 작가의 렌티큘러 작업 방식을 이해하고 오일파스텔 재료의 사용방법을 익혀 우리들의 ‘드림토피아’를 구현해보았습니다. 장학생들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이상적인 세계를 그리며, 각자가 생각하는 상상속의 드림토피아가 완성되어 갑니다.
장학생들이 상상한 ‘드림토피아’는 작가의 손길로 재탄생될 예정이며 추후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에 기증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드림그림은 캘리스마인드 작가와 함께 올해의 마지막 아티스트 멘토링을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드림그림은 지난 11월, 애니메이터 보은 작가와 함께 <인간관계의 역사>를 주제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드림그림은 지난 10월, 그라플렉스 작가와 함께 캐릭터 스텐실 아트웍을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드림그림은 지난 9월, 일러스트레이터 설동주와 함께 사진 위에 펜드로잉을 그리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드림그림은 ‘재능나눔활동’ 일환으로 렌티큘러 아티스트 배준성 작가와 함께 '드림토피아'를 드로잉하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드림그림은 테이프 아티스트 박건우와 함께 지난 8월, 테이핑을 통해 아트카를 제작하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드림그림은 일러스트레이터 엄고기와 함께 지난 7월,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드림그림은 지난 6월 캐주얼 게임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게임 컴퍼니 ‘레이어랩’과 게임 안에 들어가는 요소를 디자인해보았습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