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그린타운은 16명의 에코 부캐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환경을 보호하며 함께 살아가는
가상의 타운을 모티브로 한 드림그림의 ESG 캠페인입니다.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고민으로
탄생한 드림그림의 ESG캠페인
<DREAM GREEN TOWN>은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미래세대인 '드림그림' 장학생 및 대학생 멘토들의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드림그림 멘티, 멘토들은 캠페인의 기획 단계부터 16명의 에코 부캐 이미지 구상, 그리고 개발 과정의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며 환경인식개선을 위한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나만의 개성있는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16명의 드림그린타운 입주민 소식
드림그린타운은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컨텐츠 기획 워크숍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127작가와 함께 자신의 성격유형별 에코 부캐를 기획하고, 캐릭터 이미지 보드 제작, 다양한 환경 보호 방법에 대한 자료조사 등 다각도에서 환경 보호 방법을 탐구하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기획한 에코부캐를 일러스트레이터 127작가가 감각적인 아트웍으로 재해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웹페이지를 개발했습니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베타테스트 워크숍을 통해 개발된 웹페이지의 UI 및 UX 개선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부캐와 함께 개성있는 나만의 환경보호를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유해주세요.
#드림그린타운 @dreamgreentown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리워드로 드립니다.
2012년 시작된 '드림그림'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사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예술적 재능을 지닌 미술영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미술, 문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습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