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Mentoring

핸드레터링 디자이너 캘리스마인드와 마음을 담은 연말 레터링 카드 만들기

발행일 2020-12-03
캘리스마인드는 앱 그리고 웹을 포함한 모든 스크린 디자인과 프린트 디자인을 아우르는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는 현직 디자이너이자 캘리그라피 작가입니다.

특히 수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핸드레터링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를 이용한 캘리그라피로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며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캘리스마인드와 드림그림의 올해 마지막 아티스트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작가는 평소 캘리그라피에 흥미를 느끼고 취미로 작업을 진행하던 중 우연히 캘리그라피와는 또다른 영문 핸드레터링의 매력을 발견하며 본격적으로 영문 핸드레터링의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아이패드를 활용한 핸드레터링 배우기 등의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며 영문 핸드레터링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본 수업 전 드림그림은 아이패드로 다운로드 받은 필기체 워크북을 통해 a 부터 z 까지 알파벳 소문자를 필기체로 쉽고 재미있게 쓰는 법을 익혀보았습니다.

이후 본 수업에서는 첫 번째로 영문 핸드레터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한 이론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캘리스마인드 작가님은 다채롭고도 흥미로운 작업물을 공유하며 장학생들이 아직은 생소할 수 있는 영문 핸드레터링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셨습니다.
또한 수업 전 연습을 통해 익숙하게 쓸 수 있게 된 영문 필기체를 작가님과 함께 연결해서 써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미리 제공된 브러시로 도안을 그리고 주변에 효과를 구성하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영문 필기체를 활용하여 연말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만들고 그 속에 담을 편지까지 작성해보는 과정이었습니다. 장학생들은 작가님이 준비한 예시작을 참고하여 미리 연습한 영문 필기체를 써보며 나의 취향을 살린 카드를 꾸며보았습니다.

수업 후에는 장학생들의 각기 다른 개성이 담긴 작품을 작가님과 함께 감상하며 나누는 피드백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패드로 진행하는 영문 핸드레터링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수업에 그 어느 때보다도 열정적으로 임한 장학생들과 다수의 수업경험이 돋보이는 캘리스마인드 작가님의 섬세한 설명에 즐거웠던 아트 콜라보레이션 수업이었습니다.



드림그림 인스타그램 : @dreamgream
캘리스마인드 인스타그램 : @callis_mind

Artist Mentoring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