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은 화상 회의 프로그램과 아이패드를 활용해 진행되었는데요. 평소 아이패드로 작품을 제작하는 우인영 작가님과 함께 아이패드의 대표적인 드로잉 툴인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배워보고 과일과 꽃, 화병 오브제를 단순한 형태와 색감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시간으로 수업 내용을 공유하기는 하지만 혹시 낯설게 느낄지 모를 장학생들을 위해 우인영 작가는 수업 전, 프로크리에이터 툴을 처음 사용하는 장학생들을 위해 미리 사전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장학생들이 툴을 잘 이용하며 작가의 색감과 스타일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작은 배려였습니다.
_ 작가가 잘 사용하는 색감과 브러시 등 표현적인 부분을 배워보고, 직접 나만의 과일과 꽃, 채소 등을 그리는 연습을 진행하였고 작가는 장학생들이 그림을 그리는 중간중간 피드백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수업 과정에서 그림을 단순히 잘 그리는 방법이 아닌, 다양한 예시를 참고하여 그림을 완성하는 작가만의 노하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어려움이 예상되었던 첫 원격 수업이었지만 장학생들에게는 친숙한 ‘댓글창' 기능이나, ‘자료 공유’ 등을 활발히 활용해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었습니다.
_ 장학생들을 두 번째 과제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엽서를 제작해보는 수업도 진행하였는데요. 화병에 꽃이 가득 담긴 그림 등 감사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감사 엽서를 그려보고 자신이 고마웠던 사람을 떠올려보았습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