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019년 12월 17일, 드림그림은 8기 연말전시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연말 전시는 지난 해와 같이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되었고 한 해 동안 열심히 작업해준 멘토, 장학생들과 든든히 드림그림을 뒷받침 해준 엠버서더님들 그리고 한성자동차 CEO 울프 아우스프룽 사장님을 포함한 내빈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행사는 장학생들의 영상감상과 작업관람, 장학생들의 졸업식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행사 시작 전 장학생들 모두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작품들을 감상하였습니다. 지난 12월 석윤이 작가와 함께 제작한 아트포트폴리오를 통해 장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작업을 감상할 수 있었죠.
드림그림은 청담 전시장 지하에 운영되는 출고장 공간에 장학생들의 작품을 디지털 월의 형식으로 전시하였는데요. 올해 장학생들이 창작하고 만든 작품을 전시 기간뿐 아니라 한 해 동안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말 전시 시작 전에는 자유로이 장학생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한해의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적게는 2년, 많게는 6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예술가들을 만나고 자신의 작품 세계를 키워왔는데요. 장학생들은 이번 연말 전시를 발판삼아 새로운 세계로 힘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함께한 시간은 각기 다르지만 지난 시간동안 우정을 쌓았던 친구들과의 이별이 아쉽게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드림그림의 2019년은 'Customize Your Story'가 주제였습니다. 모두가 스스로의 이야기로 만들어온 올해를 잊지 않고 2020년 한 뼘 성장하기를 바라봅니다. 드림그림의 한해를 함께 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2020년의 드림그림도 기대해주세요!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