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7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된 드림그림 8기 연말전시회에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엠버서더, 드림그림 장학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년 12월 17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17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연말전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년차를 맞이하는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는 한 해 동안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위해 수고하고 노력한모든 이들을 격려하고, 수료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학생들이 한 해동안 제작한 작품과 활동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가 전시되었으며, 지난 4일부터 8일 진행되어 대중의 큰 인기를 끌었던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드림그림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과 함께, 이들이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도슨트도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올해를 마지막으로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8명의 졸업생 수료식도 함께 거행되었다. 최소 1년이상의 시간을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성장을 겪은 수료생들은 이제 멘티가 아닌, 멘토로서 받은 수혜를 다시금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이성배 학생(서서울생활과학고 3)은 “5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드림그림과 함께하며, 무엇보다 스스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어 좋았다”며, “새로 들어오게 될 멘티들도 진로와 미래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보다,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찾고, 좋아하는 것을 찾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8년째 드림그림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리빙디자인페어, 한국국제아트페어 (KIAF),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다양한 미술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생들의 예술적인 견문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선일보, 대한상공회의소 및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매년 프로그램의 내실을 강화하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축사를 통해 “올해 드림그림에서 처음 참여했던 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3년연속 참여중인 KIAF, 그리고 5천명의 시민과 함께 했던 ‘소원반디’행사 등 드림그림 8기의 모든 활동과 아름다운 작품들을 모두 기억한다”며 “매년 드림그림이 더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2020년 드림그림 프로그램에도 큰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드림그림은 2020년 장학생들의 활동과 이야기가 담긴 아트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지난 12월 18일 여의도에 위치한 문화플랫폼 ‘How’s’에서 드림그림의 9기 졸업식 및 전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6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자사의 사회공헌 장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학생들과 함께, 모바일 게임인 ‘한성 드림 레이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2020년 10월 26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다양한 디지털 체험이 가능한 종합 디지털 공간인 ‘한성자동차 디지털 파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8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글로벌 esports 기업인 Gen.G Esports(젠지 이스포츠, 이하 Gen.G)에 아트카 3대를 공개하고 이를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장학생들의 마음에 별을 더하는 드림그림 예술사회공헌활동에 함께할 10기 멘티, 멘토를 모집합니다.
2020년 10월 21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16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자사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 임직원 엠버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영호)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국내 수입 판매사인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미술 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을 코로나19로 인해 9년만에 처음으로 실시간 온라인 원격 수업을 시작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