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8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되었던 7기 드림그림 연말전시는 디지털 갤러리 전시로 진행되었습니다. 장학생들의 작품을 더 많은 한성자동차 고객분들에게 선보이고 소통하고자 전시 기간을 연장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디지털 갤러리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작품을 더욱 대중적이고 친근한 방법으로 표현하고자 기획된 전시입니다. 드림그림 40인의 하루, 한 달, 일 년을 모은 작품을 수집하고, 영상으로 편집하여 제작된 작품들을 폭넓은 스펙트럼의 구성으로 소개합니다.
디지털 갤러리에서는 올 한 해 드림그림이 진행했던 수업의 주제 중 보고 싶은 테마를 선택해 장학생들의 작품을 넘겨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장학생들이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의 어록과 수업의 주제를 담은 텍스트와 함께 감상하시면 좀 더 깊이 있게 작품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 지하1층에 마련된 드림그림 디지털 갤러리에서 올해 더욱 다채로운 매체와 장르를 탐구한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작품을 디지털 갤러리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조구만 스튜디오X버스데이 그리고 서울라이트 DDP 2024와 함께한 아티스트 멘토링
서양화가 황세진과 함께 패브릭 콜라주로 일상 속 사물 그리기
서양화가 이은과 함께 움짤을 통해 감정의 궤적 표현하기
지난 6월 15일,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은 비주얼-오디오 컬렉티브 그룹 아티스트 업체 eobchae(김나희, 오천석, 황휘)와 함께 두번째 아티스트 멘토링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5월 25일,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은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비주얼-오디오 컬렉티브 그룹 아티스트 업체eobchae와 함께 아티스트 멘토링 수업을 진행했습다.
지난 3월 23일,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의 2024년 첫 아티스트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판화가 박상아와 함께하는 이번 수업에서 장학생들은 오목판화로 삽화를 제작하여 나만의 신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 9월 23일,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공공디자이너 젤리장과 함께 <다정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한 두번째 수업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8월 26일 드림그림은 공공디자이너 젤리장과 함께 <다정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첫 번째 아티스트 멘토링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