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Gream News

드림그림 아트키트 참여자 후기

발행일 2021-09-06
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함께하는 미술영재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은 지난 5월 사회적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또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만들어 가기 위한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 가치 창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드림그림아트키트를 선보였습니다.
드림그림 아트키트는 전국 100곳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1,000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일반인 신청자에게 400개가 제공되어 총 1,400명의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미술활동으로 즐거운 여름방학을 선물하였는데요.
드림그림 아트키트

드림그림 아트키트를 제공받은 광주광역시의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예술 활동을 하지 못한 아동들이 활기를 잃고 우울감과 불안감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었는데, 드림그림아트키트와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예술작품도 만들어보고 문화적 욕구충족과 더불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센터 어린이 대상 예술교육의 질과 편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홍지희 작가의 수납거울 키트 수업을 진행한 전남 광양의 지역아동센터의 한 어린이는 “처음만져보는 새로운 재료들로 나만의 거울을 만드는 것이 좋았다”고 이야기 했으며, ‘석윤이 작가의 커스텀 백 만들기’ 키트로 수업을 진행한 충남 아산시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는 “페인트마카를 써보고 싶었는데, 페인트 마카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타 미술키트와는 차별화 된 드림그림 아트키트의 재료 구성에 대해 만족하는 후기를 전하였습니다.
미지스튜디오의 픽셀아트 키트로 수업을 진행한 어린이들의 모습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드림그림아트키트를 신청한 400명의 어린이들도 즐거운 후기를 전해왔는데요. 그 중 한 어린이의 보호자는 “코로나 19 상황 속 아이들이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는 시간이 늘었는데, 아트키트 덕분에 텔레비전 시청 대신 예술 체험을 하게 되었다. 아이들이 상상력을 담아 커스텀 백을 직접 꾸며보며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며 팬데믹 상황 속에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이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었던 비대면 방식의 예술교육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의정부 은혜지역아동센터에서 백은하작가의 꽃잎 그림그리기 키트 활동을 하고 있는 참여자


이 외에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신청해주신 많은 분들께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드림그림아트키트 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후기와 사진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드림그림 아트키트 영상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우인영 작가(왼쪽)과 장학생 정재은(오른쪽)


드림그림의 장학생들은 아트키트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 참여하며 그 동안 받아 온 다양한 미술교육의 경험을 다양한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여러가지 활동의 제약으로 힘들어하는 전국의 아이들에게 즐거운 예술경험을 제공한 장학생과 참여 아티스트들은 사회에 유익한 가치를 전달하며 나눔의 시혜자로서 활약하며 또 하나의 새로운 경험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드림그림과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만들어나갈 따뜻한 가치를 담은 활동들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Dream Gream News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

*드림그림 홈페이지의 관리운영 주체는 한국메세나협회에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