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Gream New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꿈을 담은 모바일 게임 ‘한성 드림 레이스’ 런칭

발행일 2020-12-04
 
[사진] 지난 10월 30일, ‘한성 디지털 파크’에서 선보인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의 모바일 게임 ‘한성 드림 레이스’
2020년 11월 6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자사의 사회공헌 장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학생들과 함께, 모바일 게임인 ‘한성 드림 레이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한성 드림 레이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으로 즐기는 모바일형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지난 10월 29일 런칭되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번 게임은 특별히,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 장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게임에 등장하는 3종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스킨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은 지난 6월부터 모바일 게임 런칭을 위해 디지털 게임 디자인과 관련한 온라인 아티스트 멘토링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게임 그래픽과 ‘하이퍼 캐쥬얼’ 게임을 제작하는 아티스트 ‘레이어랩’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 내에 등장하는 요소들을 구상하고, 직접 제작해보는 작업을 진행했다. 게임 속 배경과 방해물, 그리고 랩핑카를 디자인하는 과정은 학생들에게 미술활동 뿐 아니라, 창작 및 게임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한성 드림 레이스’내에 등장하는 메르세데스-AMG GT, 메르세데스-AMG G 63,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컨셉트 카인 비전 EQS(Vision EQS)에 입혀지는 스킨을 15종, 5색, 총 75가지로 제작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게임 내 차량을 커스텀 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었다. 또한, 서울, 부산, 제주 등 국내 주요 관광지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배경이 제공되어, 사용자는 가상의 여행을 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 드림 레이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흥미로운 디지털 레이싱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개성 있는 디자인과 아름다운 배경을 게임에 불어넣은 드림그림 학생들의 실력에 또 한 번 감탄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의 ‘한성 드림 레이스’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월까지 진행된 ‘한성 디지털 파크’의 드림그림 게임 존을 통해 방문객에게 게임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재 구글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성 드림 레이스’를 검색하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Dream Gream News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