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Gream News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임직원들과 함께 드림그림 장학 프로그램 ‘Ontact’로 진행

발행일 2020-11-04

2020년 10월 21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16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자사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 임직원 엠버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드림그림 장학사업은 한성자동차의 전사적인 지원아래 운영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한성자동차 임직원들은 ‘드림그림 엠버서더’라는 명칭으로 장학생들과 1:1로 매칭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여름 2박 3일로 진행되던 인텐시브 아트 캠프 프로그램이 코로나 상황으로 진행되지 못함에 따라, 드림그림 장학생과 임직원 엠버서더의 교류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을 활용한 ‘Ontact’로 진행되었다. ‘Ontact’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Online)’을 더한 개념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등장한 새로운 흐름이다.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지난 8월 테이프아티스트 박건우 작가와 함께한 온라인 수업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RC카에 테이프를 이용해 개성있는 나만의 차량을 제작하는 ‘드림 아트카’ 작업을 진행했다. 테이프를 오리고 붙여 제작한 개성있는 ‘드림 아트카’들은 미완성 상태로 학생들과 매칭되어 있는 한성자동차 임직원에게 전달되었으며, 지난 16일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 3층에서 ‘드림 아트카’를 완성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의 임직원들은 라이브 온라인 수업을 통해 참여하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성자동차 임직원들은 학생들이 만든 차량에 스티커 및 리터칭 작업을 통해 차량을 완성시켰으며, 이 작품들은 향후 한성자동차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드림그림 임직원 엠버서더 김도현 이사는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드림그림 엠버서더들을 실시간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실제로 현장에서 함께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드림그림은 이번 엠버서더 프로그램 뿐 아니라 올해 모든 활동을 비대면 및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하여 진행했다. 지난 5월 진행된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모든 아티스트 멘토링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했으며, 원격 프로그램을 통해 아티스트의 실시간 코칭을 진행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은 최근 격변한 상황 및 트렌드를 바탕으로 ‘드림그림 2.0’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며, “단순히 온라인 수업이라는 취지를 넘은 ‘스마트 예술교육’으로의 도약과 함께 드림그림 프로그램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ream Gream News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

*드림그림 홈페이지의 관리운영 주체는 한국메세나협회에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