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8일,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에서 멘토의 밤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든든한 지원군, 멘토들과 드림그림을 졸업해 만날 수 없었던 멘토들과 멘티들이 함께 모여 더욱 뜻깊고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에 멘토들이 속속 도착하였습니다. 행사는 달콤한 케이터링과 함께 이야기꽃을 피우며 시작되어, 청담전시장 견학, 울프 아우스프롱 사장님의 강연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고객들로 붐비는 공간에 갓 성인이 된 대학생들의 웃음소리로 활기가 돌았죠.
작년에 드림그림을 졸업한 멘티들이 대전 등 지방에서도 먼 길을 달려 방문해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졸업생 멘티들과 졸업생 멘토들의 반가움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네요. 간단한 케이터링을 즐기며 멘토들끼리 안부를 물었습니다. 멘토들은 전부 예술 관련 학과에서 공부하고 있어 서로 작업이나 전공에 대한 정보를 나누곤 하는데요, 멘토들끼리의 교류가 해를 거듭할수록 두터워지고 촘촘해져 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청담 전시장은 한성자동차의 본사이기도 한데요, 드림그림 엠버서더이신 한성자동차 오동현 부장님께서 직접 지하의 출고장과 3층으로 구성된 쇼룸에 대해 안내와 그곳에 전시된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그림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견학 이후에는 한성자동차의 CEO이신 울프 아우스프룽 사장님께서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와 세계적인 마케팅 시장의 동향 등, 장래의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는 강연이었습니다.
드림그림을 이끌어 나가는 멘토들은 강연을 경청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자세로 질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드림그림의 터줏대감인 허혜영 멘토는 세계적인 트렌드와 한국의 상황의 관계에 대해 질문했고, 울프 아우스프룽 사장님께서도 복고 트렌드와 관련한 CEO로서의 견해를 제시하여 주셨습니다.
드림그림은 장학생에게 예술경험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며 멘토와 장학생들 간의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교류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예술적 재능을 가진 장학생에게 가까운 롤모델로써 활동해주는 멘토들의 활약은 예술가들과의 만남만큼이나 장학생들에게 큰 의미가 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한성자동차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hsmc1985/221539849682
한성자동차 디지털매거진 위드한성 https://with.hansung.co.kr/Article.php?windex=88&a...
10대 청소년들이 창조한 포스트 석유 시대의 신인류 캐릭터(ROLA) 40개가 ‘2024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 전시존에 등장했다. 미술영재 장학사업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에 참여 중인 장학생들의 AI 작품으로, 생성형 인공지능 미드저니(Midjourney)와 루마(Luma)를 활용해 구현됐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은 장학생들과 배준성 작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미술 작품을 이화의료원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공공디자인 주제로 전시 참여
2024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멘티)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4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희망멘토단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드림그림과 배준성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 <Hidden Stage> 성료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신진작가 9인의 생애 첫 미술관 전시 지원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