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ollaboration

드림그림 <한성 드림 레이스> 런칭기념 H.TOPIA 행사 참가

발행일 2020-11-25
-

드림그림은 2020년 한 해 동안 슬로건 ‘New Dream New Art’를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분야에 도전하였으며, 게임 스튜디오 ‘레이어 랩'과 아티스트 멘토링을 통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게임 <한성 드림 레이스>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

한성 드림 토피아의 현장은 한성 드림 레이스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게임공간과 드림그림 굿즈를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철저한 방역 지침 준부와 주기적인 소독으로 코로나 시대의 건강한 위생수칙을 지키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

<한성 드림 레이스>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3종 EQS, AMG GT, AMG G 63 위에 장학생들이 제작한 75종의 다양한 차량 맵핑 소스를 이용해 나만의 차량을 커스텀 하는 예술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현재까지 드림그림이 진행해왔던 활동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아쉽게도 여름캠프와 발대식 등 진행이 되지는 못했지만 <한성 드림 레이스> 게임 제작과 온라인 아티스트멘토링 등 시대에 맞는 새로운 도전을 했던 한해였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는 삼종의 차량은 장학생들의 디자인을 일러스트레이터 서수작가가 재해석한 작업물일 뿐만 아니라 <한성 드림 레이스>의 풍경은 한국의 서울, 부산, 제주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되어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도 아트웍을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한국형으로 개발된 특별한 글로벌 게임이기 때문에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올해는 아트카를 주제로 여러 작품을 제작했는데요. 테이프 아티스트 박건우 작가님와 드림그림 멘토, 멘티, 엠버서더 모두가 참여한 릴레이 아트웍은 모두가 떨어져 지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드림그림만의 언텍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
택배 상자가 전국을 누비며 멘토와 멘티, 엠버서더의 손길을 거쳤고 한 팀의 힘과 노력의 결실로 아트카가 제작이 되었습니다. 언텍트 시대의 아트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림그림에서 형성하는 관계와 만남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멋진 작품들도 H.Topia에 전시가 되었습니다.

-

많은 분들께서 H.Topia 현장을 찾아 주셨는데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게임을 직접 설치하시거나 새로운 이벤트에 참가해주기도 하셨습니다. 몇몇 분들께서는 한참을 게임에 몰두해 플레이 해주셔서 현장을 지키는 맨토와 스텝들 또한 손에 땀을 쥐고 게임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

-
<한성 드림 레이스>는 레이싱 후에 랭킹을 알 수 있는 게임으로, 현장에서 1위를 해주시는 분들께 드림그림에서 직접 제작한 차량 3종의 키링 중 1개를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성 드림 레이스를 즐겨 주었을 뿐만 아니라 드림그림의 이야기를 알아보고 공감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한성자동차와 드림그림은 언텍트 시대에도, 컨텍트 시대에도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다양한 성장을 응원합니다. 




Art Collaboration

매월 만나는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한성자동차 사회공헌사업 ‘드림그림’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예술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