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ollaboration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성료

발행일 2019-06-10

사진 – 지난 4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들과 애나한 작가(오른쪽에서 다섯번째)가 함께 제작한 공간 예술 작품 에서 작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년 4월 10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자사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인 ‘드림그림’이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4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했다.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360여개 국내외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참여했으며, 주거 공간과 최신 리빙·라이프 트렌드를 선보이는 박람회로 마련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트렌드 전시회에 한성자동차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 학생들은 올해 처음으로 설치미술 작가와 함께 공간 디자인 작품을 선보였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설치미술가 애나한 작가와 사전 진행된 아트스트 멘토링을 통해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제작하고 학생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이라는 무대공간을 완성했다. 작품 설치 공간에 들어서자 마자 맞이하게 되는 흰색 공간 및 작품 내벽에 빔 프로젝트를 통해 시시각각 바뀌는 단어들에는 드림그림 학생들이 ‘꿈’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이 표현되었다.
전시 기간동안 방문객들은 독특한 설치 미술 공간에 흥미를 보이며, 공간에 마련된 무대 위에서 스스로의 꿈에 대해 생각하며 작품과 일체되는 경험을 했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이번 작품 활동을 통해 설치미술이라는 개념과 조형미술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박람회를 드림그림을 통해 참여하고, 새로운 미술 영역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 학생들이 이번 리빙트렌드페어 참여로 예술적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학생들의 깊이와 배움이 있는 미술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

*드림그림 홈페이지의 관리운영 주체는 한국메세나협회에 있습니다.

© Copyright DREAM GR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