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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발행일 2019-06-10
2019년 4월 03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자사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인 ‘드림그림’이 201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4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제 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리빙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콘텐츠와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한국 리빙 비즈니스 박람회이다. 리빙 관련 최신 트렌드와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시하는 박람회에 올해 처음으로 한성자동차의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 학생들이 작가와 함께 제작한 작품을 선보인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설치미술가 애나한 작가와의 수업을 통해 스스로가 그리는 꿈에 대한 느낌과 형상을 단어와 조형언어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멘토링을 진행, 학생들이 도출한 단어와 작품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작가는 이라는 무대공간을 완성했다. 해당 작품은 전시기간 동안 코엑스 홀 A에 마련된 한성자동차 부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리턴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리턴프로젝트는 서울 리빙아트페어에마련된 한성자동차 부스에서 후원금 기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드림그림 학생들이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한 커피드리퍼세트를 증정한다. 리턴프로젝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2019년도 드림그림 작품 제작 및 작품 기증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성자동차가 8년째 후원하고 있는 미술 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은 학생들에게 재정 뿐 아니라 교육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리빙디자인페어 뿐 아니라, 아시아 최대 아트마켓 행사인 한국 국제아트페어(KIAF) 2년 연속 참가, 국내 대표 공예 전문 박람회인 공예트렌드페어 참가 등 다양한 작품활동 및 전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페어와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예술적 견문을 넓히며 작품 수준을 향상 시키고 있다.
울프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리빙 관련 아트페어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드림그림 학생들이 이번에는 어떤 작품을 선보일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에서 학생들이 작품을 출품 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한국메세나협회와 한성자동차가 2012년 MOU를 체결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그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달 아티스트와의 수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와 함께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하고, 이것을 또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적인 구조를 지향할 것입니다.

*드림그림 홈페이지의 관리운영 주체는 한국메세나협회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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