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임선옥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패션 디자인

3,4월 두 달 동안 드림그림 고등부는 패션 브랜드 파츠파츠를 이끌고 있는 임선옥 디자이너와 함께 오늘날의 패션 분야에 대한 이야기와 패션디자인을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순히 옷을 만드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관련된 직업은 무엇이 있는지, 패션디자이너의 역할, 미래의 패션산업의 발전, 패션과 과학의 협업 등 입시를 앞두고 있는 멘티들이 있는 고등부 수업인 만큼 전문적이고 심화된 이야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진로 결정을 앞둔 아이들 모두 귀 기울여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아이들이 직접 패션디자인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선옥 디자이너가 옷을 만들 때 사용하는 특수 소재인 네오 플렌을 활용한 작품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네오 플렌 소재의 다양한 천을 이용해 평범한 페트병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변신시키고 자신만의 컨셉으로 패션쇼를 기획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한 파츠파츠의 모티브인 달 항아리의 이미지를 자유로운 방식으로 활용한 에코백 디자인 등 드림그림이 처음으로 패션디자인을 접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접한 패션이라는 분야가 낯설기도 했지만 임선옥 디자이너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멋지게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기획하고 드로잉 하여 친구들 앞에서 설명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브랜드 디자인 컨셉과 아이템에 대한 멘티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들어보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뚜렷한 개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활동 중인 디자이너 선생님에게 직접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드림그림 멘티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