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토당과 함께하는 아트 베이커리

지난 5월 드림그림은 힐링을 찾아 춘천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첫날 만난 작가는 한국화 마카롱을 만드는 달토당 입니다.

달토당은 아트 베이커리를 하는 디저트 공방으로 대학 시절 미술 전공후,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이들에게 좀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만들어졌습니다. 아트 베이커리를 하게 되기까지의 많은 고민과 과정을 말씀해주셨는데요.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있어 폭넓은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마카롱 위에 민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양식 디저트인 마카롱 위에 한국 풍속화, 초충도 등을 정교하게 그려 넣어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작업이 정말 새롭고 재미있습니다. 학생들 또한 자신들이 좋아하는 마카롱 위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신기하고 재미있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처음 사용하는 재료인데도 너무나 잘 따라주는 학생들의 모습이 놀라운데요. 한국 전통 그림 뿐만 아닌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자유롭게 그려 넣고, 다 그려진 마카롱에 필링을 채워 넣어 완성하여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고 나누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트와 베이커리의 만남, 아이들에게 달콤한 힐링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