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美행 힐링 프로젝트

지난 5월 드림그림은 학생들에게 예술교육과 힐링 여행을 위해 2박 3일 동안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의 여러 미술관을 견학하고 작품을 관람하는 프로그램과 사진을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구성된 이번 힐링캠프에서 드림그림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사진 교육 단체 ‘기믹스’와 함께 DSLR 사용법을 익히고 자신이 보고 느낀 제주도의 관광명소를 카메라에 담아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믹스' 선생님들에게 조리개, 셔터, 노출 등 카메라의 기초 조작 방법부터 이론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셨는데요. 학생들이 카메라 조작법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수업에 귀 기울이며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카메라 수업을 마치고 제주도의 김녕 해수욕장과 만장굴에 답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맑은 날씨의 맑고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도 담아보고 어두운 만장굴의 모습도 담아보며, 어두운 곳과 밝은 곳에서는 어떻게 조리개와 노출을 조절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녁에는 숙소로 돌아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콜라주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촬영한 사진 16장을 골라 하나의 액자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각자 가지고 있는 테마와 생각을 주제로 사진을 엮어 이번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하나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제주도를 마음껏 느끼고 경험한 2박 3일, 학생들에게 많은 영감과 힐링이 되었습니다.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