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지희 작가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CAR 재해석하기

이번 수업에서 만난 이지희 작가님은 페이퍼 아티스트입니다. 종이의 고유 색과 질감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느끼기 어려운 감성을 보여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고, 화보, 컨셉이미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집채만 한 페이퍼 아트부터, 초 디테일한 페이퍼 아트까지 소화하며 다양한 재료와 제작방법으로 페이퍼 아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지희 작가님과 함께 종이를 이용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 지바겐을 만들어 보고 드림그림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현대적인 아트 카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 날은 멘티, 멘토뿐만 아니라 엠버서더 분들도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종이를 접고 붙여 자동차를 조립하는 시간으로 처음에는 복잡한 도안을 보고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작가님의 설명과 엠버서더, 멘티, 멘토가 한 조가 되어 머리를 맞대고 하나하나 만들어가다 보니 금방 자동차 한 대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완성된 페이퍼 카 위에 드림그림의 색깔을 입히는 시간입니다. 조별로 함께 의견을 모아 컨셉을 정하고 마스킹 테이프, 물감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드림그림만의 아트카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화려한 색감과 패턴을 가진 차,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차 등 개성적인 10대의 지바겐이 완성되었는데요. 아이들과 엠버서더 분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재탄생된 새로운 지바겐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멘티, 멘토 그리고 엠버서더가 다 함께 소통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했던 이번 아티스트 멘토링은 어느 때보다 즐거운 수업이었습니다.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