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2018 연말 전시회 개최

2018년 12월 18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드림그림의 7번째 연말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연말 전시회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들이 올 한 해 동안 들었던 아티스트 멘토링을 통해 만들었던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인데요. 한 해 동안 드림그림과 함께한 장학생과 멘토, 엠버서더와 작가님들과 드림그림의 한 해를 돌아보며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연말 전시는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멋진 포토존이 보이는데요. 여름캠프에서 슈가미트 작가님들과 함께 만든 장학생들의 작품들로 만들어진 포토존이 행사장의 분위기를 밝혀주는 것 같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장학생들이 준비한 선물이 그 첫 번째입니다. 힐링캠프에서 만들었던 왁스 타블렛과 달토당 작가님께 배웠던 아트 베이커리를 활용해 마카롱 위에 그림을 그려 준비했는데요. 선물을 주고받는 장학생들과 엠버서더 분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고 올해 드림그림의 활동이 담긴 영상을 보며 추억을 떠올려 보았습니다. 또한 이전 연말 전시와는 다르게 장학생들의 작품을 활용해 만든 영상을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위에 맵핑해 선보였는데요. 신나는 음악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학생들의 작품들이 멋지게 빛났던 순간이었습니다.

멋진 퍼포먼스가 끝나고 한 해 동안 열심히 드림그림 활동을 해주었던 장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장학생 뿐만 아니라 멘토들과 엠버서더 분들을 위한 시상식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행사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수상자에게 박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13명의 졸업생의 수료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울프 아우스프롱 한성자동차 대표님이 직접 상장을 수여하며 많은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많은 경험과 추억들이 쌓여 장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행사가 마무리되고 지하 1층에 전시되어 있는 장학생들의 올해 만든 작품들을 감상하러 내려왔습니다.

올해는 어느 때보다 다양한 것들을 경험한 해였습니다. 한국국제아트페어 KIAF와 서울거리예술축제, 그리고 공예트렌드페어까지 정말 다양한 곳에서 드림그림의 작품을 선보였고, 붓과 물감이 아닌 천을 이용한 드로잉, 종이가 아닌 마카롱 위에 그림을 그려보는 등 색다른 예술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진기종 작가님과 함께 제작했던 장학생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서는 카메라를 직접 움직이며 세트장 작품을 촬영하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보니 장학생들의 디테일함과 작품의 스토리가 더 잘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전시장 한쪽에는 디지털 갤러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연말 전시는 디지털 갤러리를 통해 많은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넘기며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며 올해 장학생들이 얼마나 열심히 활동에 임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드림그림의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퍼포먼스로 시작해 장학생들의 전시 관람으로 2018 드림그림의 모든 활동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장학생들이 다양한 배움과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 것입니다. 내년에도 성장해나가는 드림그림 많이 기대해 주세요!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