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립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애니메이션


발대식 둘째 날, 성립 작가와 함께하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성립 작가는 선과 여백을 이용한 드로잉 작가입니다. 드로잉을 이용한 평면작업을 시작으로 지금은 뮤직비디오를 만들며 영상작업도 하고 있는데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영상을 만들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작업은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바탕으로 로토스코핑 기법과 사진 위 먹지 드로잉 하는 방식을 활용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실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바탕으로 하여 각각의 프레임 위에 덧붙여 그리는 애니메이션 기법인데요. 영상을 캡처해 프린트한 뒤 댄서분들이 춤을 추고 있는 실루엣을 따라 그리고 그 안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드로잉을 그려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아이들이 그린 그림들이 합쳐져 어떤 영상이 만들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평면, 조각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석고를 나만의 방식으로 드로잉하고 채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에게 비너스 혹은 줄리앙의 얼굴 석고상은 이미 너무나도 친숙한 물건인데요. 이제까지 보고 그렸던 석고상의 의미를 뒤집어 석고상에 직접 드로잉, 채색하여 나만의 표현을 펼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아이들의 예술 표현에 익숙했던 대상은 새롭고 창의적인 물건으로 변했습니다.

새로운 기법과 대상을 접해도 금방 적응하여 멋진 작품을 만들어내는 드림그림의 올해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게 드림그림은 원하는 것을 언제든 쏟아 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곳 입니다.

- 멘티 김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