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행사

    드림 그림

    멘티 ♡ 멘토

  • 제목 한성자동차의 미술 장학 사업 드림그림 7기 발대식 현장! 2018-03-13



    지난 달 26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한성자동차의 미술 장학 사업 프로그램 ‘드림그림 7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7명의 신입생을 환영하는 자리인 7번째 발대식 행사! 함께 그 현장을 확인해 볼까요?




    발대식 현장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드림그림의 올해 주제 ‘Blend It Your Way’ 슬로건과 학생들의 작품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타일아트로 완성된 올 한해 드림그림 슬로건인 ‘Blend It Your Way’는 학생들의 미술재능과 다양한 예술장르를 융합해본다는 뜻으로, 올 한해 다양한 예술분야와의 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슬로건 타일아트와 함께 프레자일 이정석 작가와 드림그림 학생들이 완성한 업사이클링 작품들도 전시되었는데요.
    한성자동차 청담 카페에 사용되는 식기 제작 중 사용하기 어려운 식기를 업사이클링한 작품으로 학생들의 감각적인 리터치로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한 켠에는 학생들이 직접 붓으로 꾸민 석고상도 전시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행사에 재미를 더해줄 레크리에이션 시간이 진행되었는데요.
    사회자와의 가위바위보 대결에서 최후의 우승자로 남기 위한 참여자들의 치열한 경쟁 덕분에 행사장의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팀 빙고 게임은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그리고 한성자동차 임직원들로 구성된 엠버서더의 협동심이 돋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한성자동차 임직원으로 구성된 엠버서더는 1:1로 드림그림 장학생들과 매칭되어, 진로 계획과 더불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듣고 상담해주는 인생 멘토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은 자신의 인생 멘토인 엠버서더와 드림그림을 전사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용되지 않는 세라믹 식기를 업사이클링한 작품을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치 학생들의 감사의 표시에 화답하듯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님이 환영사를 해 주셨습니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올해의 수업 방향인 ‘Blend it Your Way’에 대해 “다양한 분야가 합쳐진 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여러 분야를 조합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며 “학생들이 디자인한 작품을 공공장소에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접근 방식을 올해는 적용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의 환영사에 이어서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옳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한국메세나협회 이충관 사무처장님과 드림그림과 함께 해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문화재단의 한지연 실장님께서 대표로 축사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모든 축사가 끝난 뒤 올해 새롭게 드림그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7명의 신입생들의 장학증서 전달식이 있었는데요. 



    드림그림 프로그램은 장학생들을 선발 시점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지원하는 장기 미술 장학 프로그램으로써, 매년 졸업하는 장학생의 수만큼 새로운 장학생들을 선발해 항상 40명의 장학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7년도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떠난 7명의 졸업생들을 이어  2018년도에는 7명의 새로운 신입생들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신입 장학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정채린 신입생은 답사를 통해 “어릴 때부터 바라온 미술가의 꿈에 한 발자국 다가가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첫 수업으로 버려진 물건을 이용해 작품을 만드는 세라믹 업사이클링을 했는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이색 주제와 수업 방식이 매우 흥미로웠고 전문 작가와 함께 작품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축사가 끝나고 새로운 신입생을 환영하는 락킹 댄스 퍼포먼스가 펼쳐졌는데요.
    이날 축하 공연은 새로 들어온 신입생을 환영하기 위한 드림그림 학생들의 참여로 완성된 공연이어서 더욱 뜻 깊었습니다. 바로 댄스 퍼포먼스에 맞춰 무대 뒤로 상영된 애니메이션을 드림그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퍼포먼스에 맞춰 애니메이션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이 연출되며 댄스와 함께 새로운 무대가 만들어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본 행사가 끝난 후 맛있는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는 장학생들과 멘토 그리고 드림그림 엠버서더들의 스스럼 없는 모습은 드림그림 프로그램의 지속성과 진정성을 확연히 보여주는 순간이었습니다.



    올해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한성자동차의 미술 장학 사업 ‘드림그림’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리며,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성자동차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6번째 드림그림 연말전시회 성황리 개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